VIC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립니다.

학습 영상 말하기와 글쓰기 029 @ 김밥과 친구 @ 2025-02-14 @ 김*민(초4) @ VIC연구소 @ 통합

2025.02.14

조회 384회

본문

[선택 이유]

오늘은 김밥과 친구에 대해 하고 싶습니다. 왜냐하면 김밥은 소풍을 가서 많이 먹는 음식이고 그런 음식을 먹으면서 친구와 친해지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친구를 많이 사귀면 김밥을 서로 나누어 먹기도 하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그래서 서로 관련이 있는 김밥과 친구를 하고 싶습니다.

[글쓰기]

먼저 김밥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우리가 김밥하면 생각나는 것이 바로 현장체험학습 인데요, 왜냐하면 우리는 보통 현장체험학습이나 소풍을 가서 김밥을 싸가서 먹는 경우가 흔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김밥은 우리나라의 대표 음식이기도 하고 외국 사람들도 김밥을 즐겨서 찾기도 한다고 들었습니다. 이렇게 김밥이 유행하면서 여러가지 김밥 디자인들이 나오고, 그러면 우리는 김밥을 즐겨 찾게 되는 것 입니다. 또 김밥은 여러가지 맛으로 사람들의 관심을 사기도 합니다. 그러면 이제 친구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친구는 보통 동갑이거나 비슷한 나이의 사람들을 말하는데요, 하지만 나이차가 많이 나도 관심사가 비슷하거나 서로 좋은 영향을 미치면 누구나 다 친구가 될 수 있습니다. 좋은 친구라고 하면 예를 들어 빌 게이츠와 워렌 버핏 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이 둘은 나이차가 많이 나지만 서로에게 좋은 영향만 미쳤습니다. 그리고 둘 다 주식에 관심을 가지고 있었기 때문에 서로 만나 토론도 하고 놀기도 하면서 친구가 되어 갔습니다. 그리고 그다음으로는 지금까지 해 온 김밥과 친구를 연관지어 보겠습니다. 우리는 먼저 소풍(현장체험학습)을 가면 김밥을 친한 친구와 나누어 먹기도 하고 김밥을 나누어 먹으면서 서로 알게 되거나 더 친해 질 수 있는데, 그런 부분이 굉장히 연관성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김밥과 친구는 연관지어 볼 곳이 많았던 것 같습니다.

by 김자민